default_setNet1_2

‘뮌헨’ 정우영-‘MVP’ 전세진, U-18 대표 소집

기사승인 2017.07.03  10:54:5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5월 파주 NFC에서 훈련 중인 U-18 대표팀. / 사진제공: 대한축구협회

10월 아시아 U-19 예선 대비 소집훈련
이강인 등 해외파는 일정상 이번엔 제외

[축구저널 이민성 기자] 최근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바이에른 뮌헨 입단을 확정한 정우영(인천대건고)과 지난 2일 왕중왕전 우승을 이끌며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전세진(매탄고)이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18세 이하(U-18) 대표팀에 뽑혔다.

대한축구협회는 3일 정우영과 전세진 등 23명으로 구성된 U-18 대표팀 소집 훈련 명단을 발표했다. 오는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예선에 참가하는 정정용호는 5일부터 9일까지 목포축구센터에서 훈련한다. 

한국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동티모르와 한 조에 속했다. 조 1위를 하거나 10개 조 2위 중 상위 5팀 안에 들면 내년 본선 출전 티켓을 거머쥔다. 본선에는 2019년 U-20 월드컵 출전권이 걸려 있다.

정우영과 전세진의 발탁이 눈에 띈다. 인천 유나이티드 U-18 팀인 인천대건고 미드필더 정우영은 지난달 30일 뮌헨과 4년 6개월짜리 성인팀 계약을 맺었다. 올해까지는 국내 대회에 참가하고 내년 1월 독일로 출국한다. 

수원 삼성 U-18 팀 매탄고 공격수 전세진은 지난 2일 경북 김천에서 열린 2017 전반기 고등리그 왕중왕전 현대고와의 결승에서 동점골을 뽑아내며 2-1 역전승을 이끌었다. 총 4골을 터뜨렸고, MVP에 올랐다. 지난 2월 춘계연맹전에서는 득점상을 받았고 최근에는 K리그 주니어 A조 MVP에 선정됐다.

이밖에 오세훈(현대고) 조진우(인천남고) 등도 선발됐다. 이강인(발렌시아) 등 외국에서 뛰는 유망주는 일정상 제외됐다. 또 지난달 막을 내린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18세 공격수 조영욱(고려대)도 휴식 차원에서 빠졌다. 

정정용 감독은 “다양한 선수를 점검하기 위해 지난 5월 소집에 부르지 않은 선수를 대거 뽑았다”며 “이번 훈련에서 기량을 파악해 10월 예선에 참가할 선수를 추릴 생각”이라고 밝혔다.

◆ U-18 대표팀 목포 훈련 명단

△ GK : 김민호(서울보인고) 최재원(충남기계공고) 이광연(김포통진고)
△ DF : 최희원(전주영생고) 조진우(인천남고) 이상수(포항제철고) 고준희(서울보인고) 황태현(중앙대) 김재성(울산현대고) 신재욱(유성생명고) 김태환(수원매탄고)
△ MF : 김형원(진주고) 정호진(서울영등포공고) 백승우(제주U-18) 김대원 전세진(이상 수원매탄고) 정우영(인천대건고) 임재혁(용인신갈고) 이석규(서울언남고) 이상준(부산개성고) 김세현(서울보인고)
△ FW : 김찬(포항제철고) 오세훈(울산현대고)

이민성 기자 footballee@footballjournal.co.kr

<저작권자 © 2017 축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시시콜콜 축구 전체보기

1 2 3
item3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